액션캠 더이상 비싸게 생각하지 말고 개인방송장비 준비하세요 :: 필이의 1인 미디어 허쉴?

고프로 비싸서 위기

사실 액션캠하면 고프로 였던 시절도 이미 많이 지난게 사실입니다. 액션캠 이라고 부르는 것보다 고프로라고 이야기 하는게 편할 정도로 대명사였는데 말이죠. 중국의 기술을 더이상 무시할 수 없는 순간이 오면서 비싸면 좋은 것이라는 고정관념도 점차 사라지는 대표적인 예가 아닌가 싶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아직 중국의 기술을 단순한 실수로 치부하고 불신이 조금 남아있는 것 같습니다. 가끔 액션캠을 이용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자 하는 분들이 제일 많이 물어보는 것이 고프로 말고 다른 제품이 믿을만 한가요 라는 질문이 많은데 고프로는 이제 비싸서 위기라고 할정도로 중국 기술력은 대단합니다.

똑같은 부품이면 싼게 가성비

제일 문제가 고프로는 대부분에 부품을 외주로 가져온다는 겁니다. 중요한 렌즈 부분 까지도 말이죠. 결국 모든 제품을 생산하는 곳은 중국이라는 점에서 인건비, 수입관세 등이 붙으면 아무리 경쟁하고 싶어도 안되는 거죠. 물론 고프로가 예전에 비하면 최신 모델이 400달러면 굉장히 싸진 겁니다.

그래도 고프로

똑같은 부품이면 무조건 가성비이지만 그래도 고프로를 찾는 이유는 뭘까요? 결국은 프레임과 화질입니다. 방송이나 영상을 조금 만져보신 분 뿐만이 아니라 동영상 시청을 많이 하시는 분들이라면 프레임과 화질이 얼마나 큰차이를 나타내는지 아실겁니다. 그리고 같은 1080p 이더라도 어떻게 인코딩을 했느냐 얼마나 깨끗하게 담았느냐에 따라서 엄청난 차이가 존재합니다. 눈이 예민하지 않아도 말이죠. 만약 그런 초고화질에서 영상 경쟁을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비싸도 고프로로 가라고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LG에서도 나온 액션캠 자체 방수 기능 정도만 추천

결국은 목적

목적이 단순히 야외 방송용이라면 저는 그렇게 비싼 액션캠을 구입하시라고 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비싼건 비싼값을 합니다만 결국 그런 상황이 일반 야방용이라면 거의 없을테니까 말이죠. 하지만 자신이 원하는 영상이 초고화질에 프레임도 많이 들어가서 부드럽게 찍히고 순간을 잡아내야한다면 고프로는 대부분 만족할만한 사양을 보여줍니다. 그러니 목적에 맞게 액션캠을 구입하는 것이 제일 만족도 있게 액션캠을 구입하는 방법입니다. 가성비로 제일 괜찮은 액션캠은 픽스 익스트림 모델을 추천합니다.

악세서리는 필수

액션캠 촬영은 그야말로 액션이 있는 상황에서 이를 시청자가 최대한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인 카메라입니다. 그래서 굉장히 가볍고 작습니다. 그래서 본체 자체가 고프로이던 고프로가 아니던 간에 내구도가 말도 못하게 약합니다. 그러므로 액션캠을 구비할 것이라면 아까워하지말고 악세서리를 필수로 구비하는 것이 아까운 카메라를 빨리 고장내지 않는 팁중에 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