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미국 현재 인기 콘텐츠는 무엇일까? every ever :: 필이의 1인 미디어 허쉴?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1인 미디어를

응원하는 필이 입니다.

 

오늘은 현재 미국에서 인기있는

유튜브 콘텐츠를 공유하고 합니다.

일상 생활이 주제라서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일상을 보낸다면

재미있는 콘텐츠가 쏟아질만한

아이디어를 들고 왔습니다.

일단 유튜브 설정을 미국으로

바꿔주고 나면 트렌디한 인기영상들을

보여줍니다.

이때 로그인하시고 들어가시면

프로그래미틱 때문에 내가 자주보는

영상들 위주로 나옵니다.

 

저도 처음에 그래서 포트나이트 영상만 왕창나와서

게임 유튜브에는 포나가 대세란걸 확인하긴 했습니다.

제가 포트나이트는 잘 안보는데 게임 카테고리로 묶여서

나오는 거니까요 거의 절대적인 수치 인거죠

여러분이 게임 크리에이터를 꿈꾸신다면 포트나이트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다시 접속한 미국유튜브

쭉 내려가다보니 얼마전에 소개드린 로파이 음악이 2개창을

차지하면서 나와있네요

우리나라에서 ASMR이 유명하듯이

요즘엔 로파이가 꽤나 유행이란걸 실감 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밑에 링크에서 로파이 음악 관련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집중이 잘 되는 음악 채널 로파이 Lo-fi 채널을 아시나요?

 

이제 본격적으로 소개해드릴 콘텐츠의 이야기로 넘어가겠습니다.

여러분은 every (      ) ever 이 무슨 뜻인지 아시나요?

제가 영어를 잘 못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구글 번역기가 있어서 관계는 없었는데

이건 뭐 해석해도 번역기가 헛소리만 찍찍해서

뭔가 했습니다.

근데 영상을 보고나니까 언어를 알아듣지 못했지만

영상만으로도 이해가 충분히 되었습니다.

일종의 괄호안에 상황들을 꽁트 형식으로

찍어내는 영상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트렌드를 하나의 카데고리로

every ever 콘텐츠라고 합니다.

 

 

사실 우리는 그다지 새로워 보이지는 않을겁니다.

대표적으로 피키가 주로 진행했던 콘텐츠인

짧공 필름이 가장 대표적인 콘텐츠입니다.

꽤나 많은 크리에이터 분들이 이미 하고 있는 하지요

하지만 현재 우리나라 공감류의 콘텐츠는

타겟팅이 10 ~ 20대 정도의 젊은사람들의 콘텐츠입니다.

every ever 콘텐츠는 그보다 넓은 층을 타겟팅한 콘텐츠를

다루고 있음을 몇개 보시다보면 아시게 될겁니다.

 

일종의 틈새 시장이 아니라

더 큰 시장에 메시지를 던지는 격이죠

미국은 유튜브의 역사가 더 오래되었으니

시청층도 그만큼 늘어났기 때문에

가능하다고 봅니다.

그리고 우리나라도 이정도 성장세라면

이러한 넓은 타겟팅 콘텐츠가 곧 먹힐겁니다.

독특한 기획으로 시장을 선점하는 것이 좋겠죠

 

유튜브에서 참고 할만한 채널

이러한 공감 콘텐츠는 한국에는 피키픽쳐스가 대표적인 채널입니다.

유튜브는 콘텐츠 독식이란게 없기때문에 차별성을 둔다면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게임 쪽만 보더라도 충분히 이해가 되실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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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every ever 관련 채널은

우리나라에서는 포켓몬 패러디로 유명한

SMOSH 채널이 있습니다.

아예 채널아트까지도 every ever 이네요

다양한 상황극으로 재미를 주고 있네요

1인 다역으로 여러 케릭터를 표현하는 것도 재미요소입니다.

1인 미디어 콘텐츠를 고민 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생각해볼만 한 콘텐츠가 아닐까 싶습니다.

 

 

네 오늘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언제나 여러분의 1인 미디어를 응원하는

필이였습니다.

다음 글에서도 여러분에게 도움이 될만한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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